안녕하세요! 아동복시장 5년 차에서 인스타 공구로 자유로워진 딸 셋 맘 워니맘입니다!
2018년도부터 온라인으로 아동복을 판매하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오프라인도 같이 판매했었는데요. 아무래도 오프라인도 같이 하다 보니 아이들에게 많이 소홀해지더라구요. 22년도 우연히 탈잉에서 엠마쌤 강의를 듣다가 하우그로우에서 인플 2기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아동복 판매가 아니더라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확신을 얻고 22년도 여름쯤 아동복을 접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천천히 매장과 온라인 판매를 마무리하고 23년도부터는 시간적 자유를 얻었습니다. 공구 제의와 협찬이 물 밀 듯 쏟아져 들어오고 판매도 잘 이루어지고 있어서 경제적 자유도 얻은 워니맘이 되었습니다!
수강 전에도 협찬이나 공구 제의가 있었지만 많지 않았고,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이 하시는 제품들이었습니다.
그리고 협찬이나 공구가 들어오면 무조건 해야 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수강 후에는 공구의 퀄리티가 달라졌고 무조건이 아닌 테스트 후 저와 맞는 제품을 진행하게 되어 구매자분들이 더 만족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만 거의 나오던 계정이었는데 인플 과정 후 저를 드러내면서 긍정적인 딸 셋 맘, 자기관리하는 워니맘 등 퍼스널 브랜딩 효과도 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앞으로의 방향성도 확고해졌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옷을 너무 좋아하게 되어 아동복을 판매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동복 특성상 제품을 보려면 밤 시장을 가야했고 지방러인 저는 아이들을 재운 후 막차를 타고 남대문을 가서 첫차를 타고 집으로 와야했어요. 오히려 아이가 어릴 때에는 괜찮았는데 아이들이 크면서 엄마의 빈자리를 많이 느꼈고, 내가 왜 이렇게까지 일을 해야 하지? 애들이 먼저 아닌가? 라는 현타가 몇 번 왔었습니다. 많은 고민을 느끼던 중 인플 과정을 듣게 되었고, 인스타그램으로 수익화를 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갇고 인스타 사업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아동복 사업을 조금 더 키워보고자 인스타 강의를 고민하던 중 탈잉에서 엠마쌤 강의를 듣게 되었고 하우그로우를 알게 되었습니다.
인플 1기를 고민하다가 인플 2기 과정을 듣게 되었어요. 인플 과정은 인스타를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다!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인스타의 방향성, 공동구매와 협찬에 대한 방향성 등 많은 부분을 알려주시는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9000명대에서 1만까지 정말 안되더라고요... 근데 인플과정을 들은지 3주 만에 1천명이 늘어 1만이 되었고 현재는 1.3k (곧 1.4K가 됩니다.)가 되었습니다!
불명확한 컨셉과 방향성 때문에 피드 자체가 어지러웠는데 방향성이 잡히고 피드가 다채로워지다 보니 찐팬이 늘은 것 같아요! 그리고 나를 드러내는 부분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이벤트에 진심이라 이벤트를 정말 많이 한 것 같아요! 저는 이벤트 참여도 많이 안 하는 편인데 그냥 즐겁잖아요~
이벤트 요정, 이벤트 맛집으로 요즘 더 많은 분들이 즐거워해주시고 참여해 주시고 계신답니다! 인스타 주인이 즐거워야 제 계정을 봐주는 분들도 즐겁게 봐주신다고 생각을 해요! 공구 진행 중이시라면 진행 전 체험단도 해주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1만이 되니 주변에서 인플루언서라고 많이들 얘기해 주셨는데 저는 그게 싫었었거든요.. 아니라고 아직 영향력 없는 1만이라고 그렇게 위축되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 주변에서 인플루언서라고 하면 맞습니다! 그계정이 저에요~ 당당하게 말하고 있어요 ! 그리고 예전엔 아이들만 챙겼다면 지금은 어디를 가던 저를 꾸미고 저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자존감을 높여준 계기가 되었어요 !
혼자서 잘 되려면 정말 무엇 하나가 특출나야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저는 육아도 일도 다이어트도 다 잘한다고 생각을 안 했었거든요..
그 부분에 부스터 역할을 해준게 하우그로우고 엠마쌤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과정을 들으면서 나를 곱씹고 돌아보고 피드를 올리고 소통하다 보니 길이 있더라고요!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 시간적 자유를 얻고 싶잖아요! 그렇다면 도전하세요!저도 12월 31일까지 일하고 애들 픽업 다니던 엄마였습니다.
지금은 자유롭게 집에서 일하고 카페에서 일하고 아이들 시간 맞춰 픽업가고 시간적 여유를 얻었어요 경제적 여유도 따라오고 있구요! 인플1기 과정을 고민하던 저에게 가서 얼른 등록하라고 말해주고 싶을 만큼 성장에 가속도를 더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도전하세요 !
과정 들으면서 꼭 나도 멘토가 돼야지 란 생각에 피어멘토도 해봤어요!
강의에 나오시는 멘토님들이 너무 멋지셨고 배우고 싶은 마음이 컸었거든요. 그래서 조교 모집 때도 망설이지 않고 지원했고 조교역활도 하고 있습니다! 컨퍼런스 때 스탭도 하다보니 정말 더 애사심도 생긴 것 같아요♥
하우그로우 덕분에 혼자였다면 알 수 없던 분들도 알게 되고 컨퍼런스 통해 뵙고 강연도 들을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수강생분들과 함께 으쌰으쌰하니 더 같이 성장하게 되고 있습니다 !
하우그로우는 여러분의 새 출발을 응원하겠습니다!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
하우그로우와 함께해요!